건강한 관계

Family saver center

건강한 부모 되기

자긍심 있는 자녀로 훈육하기/ Parenting (6 주)

교육 목적

하나님께서 자녀에게 주신 타고난 기질과 재질을 바로 이해하며, 부모의 바른 양육 태도로 환경적인 요인을 최대화 함으로 몸과 마음이 건강한 자녀를 양육하는데 있다. 또한, 이런 양육과정을 통해 자녀들이 하나님의 성품을 바로 이해하고 건강한 영적 생활로 이어지도록 돕는다.    

프로그램의 목표

부모의 양육태도를 평가하고, 자녀의 감정을 적절히 이해하고 반응하는 방법을 실습함으로 부모와 자녀간의 사랑의 관계를 돈독히 하고, 연령대에 맞는 훈육을 통해 책임감 있고, 주도권이 있으며 사랑 받고 남을 사랑할 줄 아는 자녀로 양육하는 데 있다.

아빠다운 아빠 되기/ Fatherhood (6 주)

아버지들도 경제적인 서포터만 하던 역할을 넘어 자녀양육에 적극적으로 동참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놀이 학습을 통한 자녀와의 좋은 관계 맺기와 대화 방법을 교육한다.  또한, 아들을 위한 아버지의 중요한 역할을 인지시키고 세상을 가르쳐주는 좋은 사회인의 role model이 되어주고 인생의 격려자가 되어주는 훈련을 제공한다. 

 

건강한 부부 되기

서로 힘이 되어 주는 부부관계 만들기/ Powering of One (12 주) 

교육 목적

결혼의 목적을 확인하고 서로가 진정한 애인, 친구, 동역자로써 친밀감을 회복함으로 결혼 생활을 통해 치료와 회복을 경험하도록 돕는다. 또한, 이것이 결혼을 만드신 하나님의 목적임을 깨닫도록 인도한다.

프로그램의 목표

부부 사이의 감정적인 연결고리를 발견하고, 서로의 정서적인 필요들을 채워짐으로 부부관계에 사랑을 주고받는 건강한 방식들로 치료와 성장을 가져올 수 있도록 한다.

결혼 예비 교육

결혼을 앞 둔 커플들에게 가정을 이루기 전에 준비 되어야 할 건강한 자아상과 부모로부터의 바른 독립을 통한 책임감 있는 결혼 생활의 시작을 위해 커플 상담과 일대일 교육을 제공한다

청소년 관계/데이트 교육

청소년들을 위해 국제적으로 알려진 교재 “Connections” by Charlene Kamper 통해 스스로 건강한 자아상을 발견하고, 건강한 인간관계를 세워나가는데 필요한 바람직한 관계의 모본을 스스로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바탕으로 건전한 데이트와 결혼에 대한 의미를 심어주는 예방교육이다.

    Join us